하나은행-하나카드, 고려대 전용 결제수단 '호전' 출시
하나은행-하나카드, 고려대 전용 결제수단 '호전'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0.2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대 전용 결제수단 '호전'을 출시했다.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대 전용 결제수단 '호전'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하나카드(대표 권길주)는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와 함께 하나금융의 포인트인 하나머니 기반의 고려대 전용 선불전자지급 수단 '호전'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호전'은 고려대 전용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고려대 통합 앱 ‘호잇’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고려대 학생과 교직원의 결제 편의와 혜택을 제공 및 결제 기능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상생을 위해 추진되었다.

'호전'은 사전에 등록한 하나은행 계좌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된 '호전'은 다른 이용자에게 송금할 수 있다. 또한, '호전' 앱 내 하나원큐페이를 통해 캠퍼스내 다양한 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캠퍼스 인근 상점에서 모바일 결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호전'은 ▲더치페이 편의 서비스 ‘호빵’ ▲고려대 기부전용 계좌로 송금하는 ‘고대기부’ ▲'호전' 제휴사 포인트를 양방향으로 전환하는 ‘호전 포인트 전환’ 등 다양한 고려대 전용 서비스도 지원한다.

'호전'의 실시와 더불어 고려대 캐릭터를 활용한 '호전' 선불 카드도 함께 출시한다. 기획 초기부터 학생 모니터링단을 조직하고 공모전을 시행하는 등 '호전'의 이름 선정 및 디자인, 기능 부분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아울러,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호전'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호전'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실시한다.

임영호 하나은행 리테일지원그룹 부행장은 “고려대 통합 앱에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쉽게 금융서비스를 접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학내 캠퍼스 내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모바일 통합 앱과 연계된 '호전' 서비스는 지역경제와의 상생이라는 철학을 담아 3개 기관이 힘을 합쳐 공동 프로젝트로 개발되었다”며, 학교와 기업이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참여 형 스마트캠퍼스 구축 프로젝트로서 ESG의 사회적 책무 이행 차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