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리 마이어슨 MS 부사장 "디바이스 파트너사와 상생협력 강화할 것"
테리 마이어슨 MS 부사장 "디바이스 파트너사와 상생협력 강화할 것"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0.1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사들과 직접 만나 윈도우 10 비즈니스 모멘텀 및 향후 비전 제시
▲ 테리 마이어슨(Terry Myerson) 마이크로소프트 수석 부사장이 14일 한국을 방문해 국내 중소 윈도우 디바이스 파트너들과 만나 국내 시장 윈도우 10 모멘텀 현황을 공유했다.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및 디바이스 그룹을 이끄는 테리 마이어슨(Terry Myerson) 수석 부사장이 14일 한국을 방문, 국내 중소 윈도우 디바이스 파트너들과 만나 국내 시장 윈도우 10 모멘텀 현황을 공유하고 전세계 시장 요구를 지원해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는 국내 디바이스 파트너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테리 마이어슨 수석 부사장은 “한국은 윈도우 사용층이 두텁고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은 물론 글로벌 사용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윈도우 10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한국 기업들이 많다. 윈도우만의 장점을 극대화해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들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윈도우 10은 출시 10주 만에 전세계적으로 1억 1천만여대의 디바이스에 탑재되어 윈도우 역사상 가장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출시 초기부터 빠르게 도입돼, 2만 2천 종의 디바이스에 탑재됐으며, 전체 사용 시간이 10억 시간에 달한다. 윈도우 10은 게이밍에도 적합하도록 설계된 운영체계로, 세계적으로도 가장 큰 PC 게임 시장 중 하나인 한국의 윈도우 사용 시간 중 10% 이상이 게임에 활용되고 있다.

테리 마이어슨 수석 부사장은 14일 진행된 ‘국내 디바이스 제조사 상생 간담회’에서 참석한 파트너사들에게 국내 시장 중요성 및 국내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업에 대한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TG삼보, 대우루컴즈, 에이텍, 늑대와여우, 한성컴퓨터, 레드스톤, 팅크웨어, 다나와컴퓨터, 엠피지오, 성우모바일, 제이씨현, 트리엠, 인프론티브, 오성에프엔씨, 아즈텍씨엔에스, 에코피시 국내 16개 주요 디바이스 파트너사들이 함께 했다.

이날 상생 간담회에 참석한 조창제 대우루컴즈 사장은 “윈도우 플랫폼은 강력한 생산성과 높은 활용도를 갖추고 있어 일반 소비자 시장 및 다양한 업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지속적인 협력 확대와 윈도우 10 시장 성장세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