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듀얼 번호 가입 고객 23만 명 넘었다
KT, 듀얼 번호 가입 고객 23만 명 넘었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0.11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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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자 50%가 20-30대
KT 직원이 듀얼번호와 듀얼번호Lite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KT 직원이 듀얼번호와 듀얼번호Lite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9월 1일 정부의 e심 상용화 이후 자사의 듀얼 상품(듀얼번호, 듀얼번호Lite) 가입 고객이 23만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2021년 말 기준 ‘투 넘버 서비스’ 누적 가입 고객의 2배를 웃도는 수준이다.

KT에 따르면 9월 KT의 무선 서비스 신규 개통 전체 고객 중 듀얼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3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해당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전체 e심 이용 가능한 전체 단말 중 10%의 고객이 e심을 활용하는 듀얼번호를 선택했다.

KT는 듀얼 심이 가능해진 환경에 맞추어 듀얼번호에 대한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자극한 것이 주효 했다고 전했다. 듀얼상품 가입자 중 25%는 단말기 교체와 관계 없이 듀얼번호 또는 듀얼번호Lite에 가입했다.

실제로 듀얼번호는 젊은 층의 고객에게 주목받고 있다. KT는 전체 듀얼 상품 가입자 중 50%가 20-30대로, 일상과 업무를 분리하고 싶어하는 사회초년생이나, 다양한 취향을 당당히 즐기는 해당 세대의 니즈를 듀얼 상품이 충족했다고 설명했다.

KT는 지난주 출시된 아이폰14 역시 e심 기능을 지원하고 20대가 애플 제품의 주요 구매층인 만큼 연내 50만 고객이KT의 듀얼번호, 듀얼번호Lite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하나의 폰에 두 개의 번호를 쓰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미리 파악하여 준비해온 만큼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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