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SAS 바이야' 등록
SAS,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SAS 바이야' 등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9.2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당 청구 방식으로 고객 선택권 확대
SAS 로고
SAS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AS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SAS 바이야(SAS Viya) 분석 플랫폼을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시간당 청구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28일 밝혔다.

고객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SAS 바이야를 이용해 데이터 탐색, 머신러닝 및 모델 구축 분석을 포함하는 통합 분석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SAS는 SAS 바이야를 다양한 언어로 지원하고, 전 세계 고객들이 빠르고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인앱 러닝 센터를 마련했다.

기업 고객은 통합 분석 플랫폼인 SAS 바이야를 이용해 다양한 업무에 분석을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팀이 생산성을 높이고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SAS 바이야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및 머신러닝, SAS 모델 매니저 등을 포함해 전체 SAS 바이야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SAS 바이야 플랫폼은 단일한 시각적 인터페이스에서 프로그래밍 및 로우코드/노코드 옵션을 제공한다. 이로써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들이 자신의 역량의 한계를 넘어 업계 최고의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다. 파이썬과 R을 포함한 오픈 소스 및 SAS 언어를 모두 지원함으로써 데이터 과학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언어와 기술을 사용해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짐 굿나잇 SAS 공동 창립자 겸 CEO는 고객들이 SAS 바이야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하는 것이 SAS의 강력한 제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굿나잇 CEO는 “사용자들이 이미 잘 알고 있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강력한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동시에 SAS 바이야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구매 방식을 제시하게 됐다”며 “SAS는 수십 년간 전체 분석 수명주기를 지원할 수 있는 차세대 AI를 바탕으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분석 제품군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SAS는 가장 빠르고 생산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하고 있다. 이제 고객은 이 제품군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단 몇 번의 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