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출시
한글과컴퓨터,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9.2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그인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한글 및 오피스 문서편집
한글과컴퓨터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를 출시했다.
한글과컴퓨터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컴독스‘는 패키지SW 구입 방식이 아닌 구독형 서비스로,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만큼 개인용 기준으로 월 6,900원 내면 PC-모바일-웹 등 어떤 IT 환경에서도 항상 최신 버전의 한글 및 오피스SW를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가입자는 모바일과 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웹 기반 문서 편집 서비스인 웹한글과 웹오피스의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로그인을 통해 문서 편집을 할 수 있고, 직관적인 UI/UX를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으며, 문서 공동 편집 기능, 설문 서비스 ’한폼‘, 저장 공간 등을 제공한다. 

PC용 라이센스는 최대 5대의 PC에 윈도우용 한글 및 한컴오피스와 맥cOS용 한글을 설치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문서 뷰어 및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한컴독스를 통해서, 사용자들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한컴독스 외에도 연내에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하여 올해는 B2C 시장 확대를 본격화 할 예정”이며 “최근 공공의 클라우드 전환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공공시장의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