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슈퍼프레임’ 통해 클라우드 미들웨어 리더십 강화
티맥스소프트, ‘슈퍼프레임’ 통해 클라우드 미들웨어 리더십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비즈니스 박차
티맥스 슈퍼프레임 BI
티맥스 슈퍼프레임 B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상용 중심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슈퍼프레임(SuperFrame)’을 통해 ‘클라우드 미들웨어 리딩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클라우드 비즈니스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슈퍼프레임은 티맥스소프트의 25여 년간의 미들웨어 기술과 노하우를 집대성해 선보인 상용 소프트웨어(SW) 기반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이다. 국내 미들웨어 시장 선두 제품 ‘제우스(JEUS)’를 포함해 프레임워크,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미들웨어를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통합된 환경에서 최소한의 비용으로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이룰 수 있게 돕는다.

특히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Native) 및 MSA(Micro-Service Architecture)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최적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으로써 복잡한 기술요소 간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여러 이기종 미들웨어 간의 통합을 이룰 수 있다.

상용 SW는 기술력과 안정성이 철저하게 검증된 제품을 제공해 더 중요하고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안전하고 강력하게 지원할 수 있고, SW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도입 확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슈퍼프레임의 기술 혁신성, 상용 SW로서의 시장성, 제품력 등을 인정받아 최근 ‘제6회 4차산업혁명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수상을 통해 입증한 슈퍼프레임의 우수한 경쟁력과 역량을 토대로 공공, 금융, 기업 등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대규모 사업을 본격적으로 공략해 나가기 위해 비즈니스 기반을 강화하고 제품을 클라우드 환경 변화에 맞춰 더욱 고도화할 방침이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슈퍼프레임은 가속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상용 SW로서의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며, “자사의 비즈니스 동력인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을 통해 ‘클라우드 미들웨어’ 리딩기업으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감과 동시에 앞으로 클라우드 관련 전문 서비스 영역으로까지 비즈니스를 확장해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대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