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공개…연내 6편 출시
네이버 바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공개…연내 6편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9.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바이브가 올해 선보일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네이버 바이브가 올해 선보일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 ‘바이브(VIBE)’가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폭 늘리며 오디오 플랫폼으로서 성장을 가속화한다.

16일 바이브는 올해 선보일 오리지널 콘텐츠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콘텐츠는 총 6편으로, ▲’친구’, ‘극비수사’ 등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가진 곽경택 감독이 제작한 오디오 무비 ‘극동’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하는 마음진단 콘텐츠 ‘하지현 박사의 마음하트’ ▲배우 이선빈, 이준혁 주연의 스릴러 오디오 무비 ‘리버스’ ▲음악과 함께하는 홈 트레이닝 ‘UV와 따라와, 홈사이클’ ▲가수 조권과 배우 나인우가 각각 참여한 슬립가이드 두 편이다.

바이브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오디오 탭’에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디오 탭은 소리를 중심으로 자막과 CG 등 비주얼 효과가 결합된 오디오 무비, 수면을 유도하는 슬립가이드 등 다채로운 형식의 오디오 콘텐츠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브 뮤직 구독권을 구입하지 않고도 누구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오디오 탭을 통해, 바이브는 기존의 뮤직 플랫폼에서 한 발 나아가 오디오 콘텐츠 전반을 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실제로, 오디오 무비 ‘층’은 지난해 12월 27일 공개된 후 450만 회 청취됐고, 오디오 탭이 신설된 후 바이브 애플리케이션 설치율은 33%증가했다. 현재, 바이브의 사용자 중 약 40%는 음악청취 뿐만 아니라 오디오 탭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서비스 반경자 리더는 “오디오 콘텐츠는 일상의 모든 순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콘텐츠 형식으로서 빠르게 성장 중인 분야”라면서 “바이브는 연내 6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그치지 않고, 기부마라톤 클럽과 함께하는 러닝메이트 오디오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며 독보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