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티에스, 인스퍼와 AI 사업 파트너십 체결
다올티에스, 인스퍼와 AI 사업 파트너십 체결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9.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정화 다올티에스 대표(왼쪽)와 최호주 인스퍼코리아 전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정화 다올티에스 대표(왼쪽)와 최호주 인스퍼코리아 전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IT 전문기업 다올티에스(다올TS, 대표 홍정화)와 글로벌 IT기업 인스퍼인포메이션이 인공지능(AI)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스퍼는 데이터 기반의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부문 컴퓨팅 인프라스트럭처 기업으로 전 세계 120개국 이상에 서버 제품군을 공급하는 글로벌 제조 업체이기도 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올TS는 인스퍼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AI솔루션을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인스퍼의 우수한 인프라와 함께 고객들에게 필요한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중견기업(SMB) 분야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AI 비즈니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올TS는 지난해 8월부터 AI 비즈니스에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다올TS는 자율주행, 신약개발, 챗봇, 헬스케어, 가상현실(VR),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AI 기술 인프라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AI사업팀을 별도로 구성했다.

이번 계약을 체결한 다올TS는 IT 유통 전문기업으로, 2020년 7월 설립 당시 27명이던 임직원이 현재 56명으로 약 2년 동안 2배 이상 고속성장하고 있다. 

IT 업계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들을 대거 확보함으로써 전국에 2,500개 이상의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폭넓은 공급망을 통해 제조, 교육, 공공, 의료, AI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고객에게 요구사항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공급하고 있다.

홍정화 다올TS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AI 비즈니스에 더욱 중점을 두고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인스퍼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들에 대한 기술 지원과 영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제임스 리 인스퍼코리아 대표는 “인스퍼는 8개의 R&D 센터와 10개의 생산 시설을 통해 다올TS를 지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이번 다올TS와의 파트너쉽 체결은 한국 시장에서 인스퍼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