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 스피커 ‘엑스붐 360’ 출시
LG전자, 무선 스피커 ‘엑스붐 360’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9.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이 LG 엑스붐 360 신제품(모델명: XO3Q)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모델이 LG 엑스붐 360 신제품(모델명: XO3Q)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가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XBOOM 360, 모델명: XO3Q) 신제품을 14일 선보인다.

이 제품은 화병을 닮은 유선형 본체와 외관에는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는 멜란지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어느 공간에 두어도 잘 어울린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신제품에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Tweeter) ▲저음을 내는 우퍼(Woofer) 외에도 ▲중음을 재생하는 미드레인지(Mid-range) 스피커를 탑재해 3웨이 스피커 시스템을 구현했다. 폭넓은 음역의 소리를 360° 전 방향으로 왜곡 없이 균일하게 전달해 제품을 설치한 공간 내 어느 위치에서도 최적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최대 출력은 50와트(W)다.

이 제품은 최고급 오디오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를 적용해 음질도 뛰어나다. 트위터에 표면이 매끄럽고 부드러운 실크 소재를 적용해 한 층 더 풍부하고 섬세한 고음을 구현한다. 미드레인지의 진동판에는 가볍고 탄성이 좋은 유리섬유 소재를 적용해 풍부하고 역동적인 소리를 낸다. 또 자성이 강한 네오디뮴 자석을 트위터와 미드레인지의 진동판에 각각 적용해 강력하고 역동적인 사운드를 완성했다.

이 제품에 적용한 무드 라이팅 기능은 시각적 효과뿐 아니라 사운드의 몰입감까지 높여준다. 공간조명 전문가가 조율한 ▲간접조명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트 모드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색 조명으로 안정감을 주는 네이처 모드 ▲음악 비트에 따라 조명 색상이 바뀌는 파티모드 등 3가지 모드는 물론, 전용 앱 ‘LG XBOOM’으로 나만의 조명모드를 만들어 적용할 수도 있다.

IP54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최장 24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내장해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무게는 3.2kg으로 동봉된 스트랩을 활용하면 쉽게 들고 이동할 수 있다. 최대 10대의 스피커를 동시에 연결해 풍성한 사운드로 야외 파티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차콜블랙, 코랄헤이즈,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하가는 39만 9천 원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LG 엑스붐 360 신제품을 앞세워 공간을 가득 채우는 명품 음향과 다채로운 조명 기능이 제공하는 고객 경험을 다양한 공간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