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코리아, ‘인텔리전트 5G 엣지 서밋 2022’ 개최
인텔코리아, ‘인텔리전트 5G 엣지 서밋 2022’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네트워크 혁신 및 협업 사례 공유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가 '인텔리전트 5G 엣지 서밋'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가 '인텔리전트 5G 엣지 서밋'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코리아(대표 권명숙)는 엘타워에서 ‘인텔리전트 5G 엣지 서밋 2022’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물 인터넷으로 더욱 스마트해진 네트워크’를 주제로 인텔과 협력사들이 최신 5G 네트워크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과 구현 사례를 공유했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5G 기술은 지난 2019년 4월 한국에서 상용서비스를 개시한 후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서비스 구현을 통해 새로운 시장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해내고 있다”며 “인텔은 5G 네트워크를 위한 개방형 인프라 구축에 업계 선도기업과 협력해 왔으며, 보다 나은 5G 솔루션 개발과 확산을 견인할 생태계 활성화에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협력사 발표 세션에서는 인텔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구현 사례가 공개됐다. 통신장비 전문업체 에치에프알)은 my5G 솔루션을 소개했다. my5G는 인텔 제온 CPU와 플렉스랜 소프트웨어 플랫폼, 가상 무선 접속 네트워크(vRAN) 전용 가속기,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NIC)를 탑재한 컴팩트한 사이즈의 고효율 가상화 기지국 솔루션이다. 정해관 에치에프알 DT그룹장은 “인텔의 다양한 기술과 국내 국책연구기관에서 개발한 프로토콜 스택 을 활용하여, 컴팩트한 고효율 가상화 기지국 솔루션을 빠른 시일 내에 완성할 수 있었다. 에치에프알은 앞으로도 업계 선도적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G 이동통신 선도기업 이루온은 기업전용 5G 코어망 및 모바일 엣지 컴퓨팅 통합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루온은 인텔 제온 CPU 및 데이터 플레인 개발 키트(DPDK)를 활용해 초저지연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승호 이루온 전무는 “5G 상용화 이후 기술을 좀 더 고도화하고 개선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며 “이루온은 이번에 선보인 신규 솔루션은 물론 향후 인텔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고객 활용도 높은 5G 기술을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의 로봇친화빌딩에서의 5G 기술 활용, 삼성서울병원의 5G 의료현장 적용 등 다양한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