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딥웹∙다크웹 모니터링 기능’ 도입
안랩,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딥웹∙다크웹 모니터링 기능’ 도입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8.2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크웹 정보 큐레이션으로 위협 인텔리전스 기능 확대
안랩 로고
안랩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자사의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에 딥웹·다크웹 및 언더그라운드 포럼의 다양한 사이버 보안 위협요소를 수집·가공해 고도화된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DDW(Deep&Dark Web) 모니터링 기능’을 도입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새롭게 추가된 안랩 TIP의 ‘DDW 모니터링 기능’은 ▲토르(Tor)네트워크/I2P 등 익명 네트워크 내 유통되는 다양한 사이버 위협정보에 대한 키워드 검색 ▲딥웹·다크웹 상 침해지표(IOC) 및 공격자 정보 확인 ▲소속 조직 및 서비스 계정 데이터의 딥웹·다크웹 상 노출여부 확인 ▲DDW 동향 보고서 등 다양한 위협 추이 데이터를 제공한다.

조직 보안 담당자는 ‘DDW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해 접근이 어려운 익명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에서 수집된 주요 보안위협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안랩 TIP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위협정보와의 연계해 통합적인 위협 인텔리전스를 확보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이나 직원의 개인정보, 보안 장비 및 IT 환경 취약점, 악성코드 정보 등을 파악해 신속하게 위협을 인지하고 대책 수립 및 대응이 가능해 조직의 전반적인 정보보호 절차를 강화할 수 있다.

안랩은 자체 개발한 ‘DDW 스크랩퍼(Deep & Dark Web Scraper)’를 활용해 다크웹 상의 데이터를 자체 수집·처리·분석해 연계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DDW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더욱 풍부하고 심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안랩 제품서비스기획팀 김창희 팀장은 “최근 DDW에서 다양한 보안위협 요소의 유통이 증가하며 선제적 대응을 위한 위협 인텔리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안랩은 앞으로 DDW 내 보안위협 정보에 대한 심도있는 큐레이션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