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의류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 실시
하나금융그룹, 의류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 실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8.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의류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의류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실시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하나원큐 앱을 통한 의류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오는 9월 7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쿨쿨옷장'은 옷장 속에 잠자고 있는 의류를 기부 하자는 의미로, 하나금융그룹이 의류 자원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20년부터 6회째 진행하고 있는 ESG 캠페인이다.

이번 '쿨쿨옷장'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에 로그인 후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 가능한 물품은 오염되지 않은 의류와 가방, 인형으로 기부된 물품들은 선별 작업을 거쳐 발달 장애인 고용 매장 ‘굿 월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장애인들이 물류 창고 작업, 판매에 직접 참여하고 있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게 된다.

기부 물품은 인근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전달하거나,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전국 무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접수 할 수 있으며, 기부 후에는 기부금 영수증 신청이 가능하여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지주 ESG기획팀 관계자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는 뜻 깊은 캠페인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며 “특히 하나원큐 앱을 통한 편리한 기부 접수 서비스로 손님에게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