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MZ 세대 고객이 60%...2030 여성은 갤럭시 Z 플립4 선호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23일부터 갤럭시 Z 폴드4·플립4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SKT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 폴드4·플립4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단말 최대 예약량을 보였던 전작 수준의 흥행을 이어가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SKT가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한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도 예약판매 기간 중 완판되며 고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이른바 MZ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4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37%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4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 갤럭시 Z 폴드4는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61%를 차지했으며, 갤럭시 Z 플립4는 256G 모델이 71%로 갤럭시 Z 폴드4 단말의 경우 고용량 모델을 좀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캠페인이 많은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 서비스 컴퍼니로서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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