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중앙대학교 졸업생 대상 NFT 학위증 발급
라온화이트햇, 중앙대학교 졸업생 대상 NFT 학위증 발급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8.2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화이트햇은 중앙대학교 학부 졸업생 2000여명 대상으로 NFT 학위증을 발급한다.
라온화이트햇은 중앙대학교 학부 졸업생 2000여명 대상으로 NFT 학위증을 발급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은 지난 19일 중앙대학교 학부 졸업생 2,000여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학위증을 발급했다고 22일 밝혔다.

라온화이트햇은 지난 6월 중앙대학교와 ‘블록체인 기반 기술 협력을 위한 협약식(MOU)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블록체인 기반 NFT 학위증 발급은 DID신원인증, NFT 등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교내의 서비스를 발굴 및 개발해 나간다는 업무협약의 첫 걸음이다. 이번 NFT 학위증 발급을 시작으로 데이터가 분산 저장되고, 데이터에 대한 개인의 소유 및 통제권이 강화되는 웹3 기반 미래혁신 캠퍼스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이 빠르게 진행 될 것으로 예상한다.

라온화이트햇의 ‘옴니원(OmniOne)’ 앱을 통해 발급된 중앙대학교 NFT 학위증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데이터의 위∙변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증명서로서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어 학위를 사칭하거나 도용하는 일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 어디에서나 DID인증을 통해 본인의 NFT학위증에 안전하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기반으로 라온화이트햇과 중앙대학교는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의 연동을 통해 온라인으로 NFT 학위증을 간편하고 안전하게 제출 가능하도록 할 전망이다. 옴니원에서 NFT 학위증을 제출할 수 있게 된다면 취업시장에서의 서류제출 방법이 한 단계 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중앙대학교와의 NFT 학위증 발급을 통해 자격증명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무결성을 보장받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전송, 유통하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였다”며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 통합인증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