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2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 개최
과기정통부, '2022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8.1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는 '2022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과기정통부는 '2022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18일부터 이틀간 '2022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14개 인공지능대학원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 AI대학원협의회, 인공지능혁신 허브, LG 등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 행사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온라인으로 생중계 한다.

‘글로벌 디지털 인재의 산실, 인공지능대학원’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하여, 인공지능분야 석학인 미시건대 이홍락 교수의 기조강연으로 시작했다.

첫째 날에는 패널 토론, 인공지능대학원-기업 협력사례 발표, 2022 AI대학원 챌린지 우수 사례 발표, 타운 홀 미팅 등을 운영한다.

둘째 날에는 일반인도 이해 가능한 인공지능기술 강연인 ‘튜토리얼’과 인공지능대학원생의 우수 연구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이종호 장관은 “인공지능대학원은 짧은 기간 동안 국내외 인공지능연구·교육 네트워크 구축, 산업계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혁신적 협력을 이어왔으며, 세계적으로도 기술력과 연구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학계와 산업계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연구 경험과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글로벌 디지털 인재의 산실인 인공지능대학원간 결속과 산학 협력을 공고히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정부는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세계적 수준의 인재 양성을 위해 디지털 인재 얼라이언스 발족 등을 통해 민·관의 역량을 총 결집하고, 보다 과감하고 전방위적인 정책적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