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에 ‘AI 장보기’ 서비스 출시
KT, 기가지니에 ‘AI 장보기’ 서비스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8.11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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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정보 자동 입력되고, 청구서 합산 결제와 간편결제 기능 제공
KT 기가지니 오아시스마켓 AI 장보기 서비스 화면.
KT 기가지니 오아시스마켓 AI 장보기 서비스 화면.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KT 기가지니를 이용해 집에서 간편하게 신선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AI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AI 장보기’ 서비스’는 330만 가정에서 사용중인 KT 기가지니로 신선식품을 새벽에 배송 받을 수 있는 AI 쇼핑 서비스다. 신선식품은 물론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총 2만여종이 넘는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예컨대 “지니야, 오아시스마켓에서 유기농 우유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AI 장보기 서비스가 실행되고, 이후 “담아줘”, “구매해줘”, “결제해줘” 세 단계의 음성명령만으로 다음날 7시까지 신선식품을 새벽에 배송 받을 수 있는 것이다.

KT 기가지니 가입자들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AI 장보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배송정보는 기가지니 가입자 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입력된다. 또한 통신요금 청구서에 장보기 구매금액을 합산하는 ‘청구서 결제’와 기가지니 간편결제 수단인 ‘KT 지니페이’ 결제 기능을 제공해 편리하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기존 구매 이력이 남아 재구매도 편리하다.

특히 KT는 향후 ‘개인화 AI’ 기술로 고객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자주 구매하는 신선식품이나 생필품 등의 소진 및 재구매 시점을 미리 음성메시지로 알려주는 ‘AI 소비예측’ 기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상품 구매 이력 등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관심상품 할인정보를 제공하는 등 ‘AI 상품추천’ 서비스도 시범테스트를 거쳐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하루에 1인당 2개까지만 구매 가능한 ‘오늘의 특가’ 상품과, 특정 인기상품을 골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첫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KT와 오아시스마켓은 ‘AI 장보기’ 고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앞으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고객이 가정에서 음성으로 손쉽게 신선상품을 새벽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도록 KT 기가지니에서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AI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 받을 수 있도록 AI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오아시스마켓 안준형 대표는 “오아시스마켓만의 새벽배송 노하우 및 유통 테크기업으로 축적된 IT 개발 기술력을 KT 기가지니의 폭넓은 인프라에 적용해 편리하게 말로 주문하는 보이스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라며, “기존 오아시스마켓 및 기가지니 고객들은 오아시스마켓 AI 장보기 서비스의 편리한 UI를 통해 새로운 온디맨드 보이스 커머스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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