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머스트,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 개소
메이머스트,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 개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8.1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로알토네트웍스-아이클라우드-하이라인닷넷 협력해 공동 운영
(왼쪽부터) 아이클라우드 임재용 대표, 팔로알토네트웍스코리아 이희만 대표, 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 하이라인닷넷 조현덕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아이클라우드 임재용 대표, 팔로알토네트웍스코리아 이희만 대표, 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 하이라인닷넷 조현덕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메이머스트(대표 박상현)는 팔로알토네트웍스와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총판사인 아이클라우드, 데이터센터(IDC) 서비스 기업인 하이라인닷넷과 협력하여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를 개소하고 공동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소하는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는 팔로알토네트웍스의 보안 운영 자동화 혁신 플랫폼인 ‘XSOAR’를 사용하여 반복되는 단순 관제 업무를 최소화하고, 탐지에서부터 대응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자동화된 관제 프로세스로 구축함으로써, 고객들은 최소한의 인력과 비용 투자만으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는 보안관제서비스 공급기업(MSSP)을 비롯한 각 산업 군에 특화된 클라우드 기반 보안 관제 서비스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고객이 자사 상황에 맞춰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마법사 기능 및 산업 분야별로 특화된 플레이 북을 제공하여 단기간에 정교하고 특화된 인시던트 대응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는 기존 하이라인닷넷의 방화벽을 임대하거나 약정 서비스로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와 교육 및 공공 분야의 SI 서비스 이용 고객사뿐만 아니라, 메이머스트의 기존 프라이빗 및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고객들에게 먼저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센터의 관제요원은 메이머스트와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총판사인 아이클라우드의 전문 엔지니어로 운영된다. 관제 센터 내에 팔로알토네트웍스의 데이터 분석 자동화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확장형 탐지 대응(XDR) 솔루션인 ‘코어텍스(Cortex)’ 교육센터를 상시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전문 컨설턴트 및 운영요원 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박상현 메이머스트 대표는 “통합 보안 관제는 장소 및 기기의 제약 없이 안전하게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며 “메이머스트는 팔로알토네트웍스 및 하이라인닷넷과 협력해, 고객들이 보안 태세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희만 팔로알토네트웍스코리아 대표는 “코어텍스 XSIAM은 알림과 데이터 사이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고도로 복잡하게 구성된 새로운 위협을 탐지한다”며 “네이티브 위협 인텔리전스 및 공격 표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 조치를 실시하는 등 보안 관제의 혁신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