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위챗에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 오픈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위챗에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 오픈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8.0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위챗과의 제휴로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위챗과의 제휴로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최대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챗(WeChat)’ 플랫폼에 비대면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위챗’ 내 모바일 지점 오픈은 지난 3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취임 직후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제시한 3대 전략 중 ‘디지털 금융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텐센트 그룹’이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앱‘위챗’을 통해 전세계 10억명이 넘는 중국인 손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위챗’ 플랫폼 내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방문하는 전세계 중국인 손님들은 중국 현지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금 등 다양한 예금상품의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졌다.

이종승 하나은행 글로벌그룹 부행장은 “이번 모바일 지점 오픈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위챗’을 사용하는 전세계 중국인 손님들과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게 됐다”며,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디지털 혁신 진출 사례들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국내외 플랫폼 기업들과 협력하며 글로벌 뱅킹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