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23학년도 채용연계형 AI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KT, 2023학년도 채용연계형 AI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8.01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인재양성, AI 경쟁력 강화
KT는 2023학년도 봄학기 채용연계형 AI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KT는 2023학년도 봄학기 채용연계형 AI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1일부터 카이스트, 포항공대, 한양대에 개설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KT는 지난해 한양대와 인공지능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첫 협약을 맺고 2022년 3월부터 이 과정을 개설해 운영해왔으며, 이어서 올해 카이스트 및 포항공대와도 협력해 2023년 봄학기부터 총 세 곳의 대학에서 KT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과정을 운영하게 됐다.  

이번에 실시하는 모집 분야는 ▲음성처리 ▲자연어처리 ▲그래픽스/컴퓨터비전 ▲머신러닝/딥러닝 등 4개 분야다. 모집에 지원해 최종 선발된 신입생들은 2023년 3월부터 카이스트, 포항공대, 한양대에서 인공지능 핵심분야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KT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총 30명 규모, 5년 간 총 150여 명의 AI 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KT는 AI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에게 재학 기간 대학원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한다. 또 포항공대의 경우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학생들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그래픽 처리장치(GPU) 서버를 AI 연구 및 실험에 활용할 수 있으며, KT R&D 전문가의 지속적인 멘토링 등을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 및 논문/특허 작성에 대한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KT 경영지원부문장 신현옥 부사장은 “디지털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는 KT가 국내 유수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산학협력 인재양성 모델을 만들었다”며, “이번 KT AI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이 AI 산업을 리딩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