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전세계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시장점유율 1위
트렌드마이크로, 전세계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시장점유율 1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7.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C 조사결과 발표
IDC 2021 전세계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시장 점유율 현황
IDC 2021 전세계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시장 점유율 현황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IDC가 발간한 ‘전 세계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시장 점유율 보고서 2021’ 조사 결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IDC 보고서에 따르면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시장은 2021년에 비해 36%의 급격한 성장률을 보였다. 이는 2020년 글로벌 위기 이후 기업들이 프로세스 간소화 및 비용 절감, 그리고 혁신적인 고객경험(CX) 창출을 목표로 클라우드 인프라 및 서비스에 투자함에 따라 이에 관한 사이버 위험을 관리하고 완화하기 위한 보안 기업 투자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Cloud One)’은 클라우드 빌더에게 클라우드 보안과 운영 현황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 오픈소스 파이프라인에서 위협, 위험 및 구성오류를 탐지한다. 또한 ▲파일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 ▲워크로드 및 가상머신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대한 보안을 제공한다. 이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사용으로 증가한 복잡성과 확장된 사이버 공격 접점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케빈 심저 트렌드마이크로 최고운영책임자(COO)는 "IDC 시장점유율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기업은 클라우드 보안에 22억 달러(한화 약 2조 8천억원)를 지출했으며 이 기업 중 약 18%가 트렌드마이크로와 협력하고 있다”며 “트렌드마이크로의 유연하고 자동화된 올인원 플랫폼은 간단하고 강력한 보호로 기업의 주요 디지털 전환 전략 확보를 도와 돕는다. 이와 같은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트렌드마이크로가 10년 이상 업계를 선도한 이유”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