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몰입형 기술분야 신규 스타트업 발굴·투자 나선다
네이버 D2SF, 몰입형 기술분야 신규 스타트업 발굴·투자 나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7.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8일까지 모집
네이버 D2SF가 몰입형 기술분야의 신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네이버 D2SF가 몰입형 기술분야의 신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메타버스 생태계를 이끌 몰입형 기술 분야의 신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D2SF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 28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최종 선정팀에는 투자를 진행하고 네이버 기술·사업과의 협력 기회도 제공한다. 네이버 D2SF는 이번 공개 모집을 시작으로, 이머시브 기술 전반에 걸친 전략적 투자를 더욱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몰입형 기술은 생동감 있는 이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로, 3D, 버추얼 휴먼, 디지털 에셋, 디지털 트윈 등을 아우른다. 하드웨어, 데이터 처리, 네트워크 등 몰입감 있는 서비스·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한 기반 기술도 이에 포함된다.

네이버 D2SF와 접점 기술·사업 조직 미팅을 거쳐 최종 선정된 팀에는 네이버 D2SF가 직접 투자하고, 네이버와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한다. 긴밀한 협업을 이끌어내기 위해, ▲네이버 제2사옥 내 전용 업무 공간, ▲네이버 클라우드 및 기술 솔루션, ▲네이버 멤버들과의 수시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또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강남역 앞 전용 업무 공간, ▲홍보·마케팅, ▲후속투자유치, ▲성장한 스타트업과의 커뮤니티 등을 지원한다.

네이버 D2SF 양상환 리더는 “이머시브 기술은 플랫폼의 경계를 허물어 생동감 넘치는 이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이자 차세대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신규 투자 모집을 통해, 이머시브 기술 전반에 걸쳐 보다 적극적으로 투자해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