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성균관대, AI·SW분야 인재양성 맞손
신세계아이앤씨-성균관대, AI·SW분야 인재양성 맞손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7.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식에서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왼쪽)와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에서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왼쪽)와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대표 손정현)가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와 함께 교육 산학 협력으로 차세대 인재 양성에 손을 잡았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에서 성균관대학교와 ‘교육 산학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와 성균관대는 신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및 직무 교육을 위해 사회적 교육 수요에 기반한 전문 교육 콘텐츠를 개발, 운영하게 된다. 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기업 임직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무 역량 및 직무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분야 교육 프로그램은 성균관대 등 유관 분야 자문 교수진의 검증을 거쳐 신뢰도 높은 내용으로 구성된다. 학업적 이론 지식과 실무 지식 간 거리를 좁혀 학생과 기업의 교육 수요에 모두 부응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한다는 전략이다.

하반기 중 기업 핵심인재 대상 리더십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경영전략, 마케팅, 비즈니스 시뮬레이션부터 리더의 핵심역량 등을 이론, 사례, 실습 기반으로 다룬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성균관대 경영대학 및 인재교육원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으며, 성균관대 전임 교수진과 관련분야 현업 전문가의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신세계아이앤씨 손정현 대표는 “성균관대와 협업으로 검증된 학술적 전문 지식과 실무 경쟁력을 모두 겸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세계아이앤씨의 교육 서비스가 취업 경쟁력이나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교, 기업에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은 “신세계아이앤씨와의 협력을 통하여 신산업 수요에 적합한 재교육(Reskill), 직무향상교육(Upskill) 교육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우수한 교육 콘텐츠의 제공을 통해 학교와 기업 사회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협력 관계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