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몬, ‘호크’ 솔루션으로 국내 클라우드 가시성 시장 공략 강화
기가몬, ‘호크’ 솔루션으로 국내 클라우드 가시성 시장 공략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7.0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정보 제공
박희범 기가몬코리아 지사장이 발표하고 있다.
박희범 기가몬코리아 지사장이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기가몬(지사장 박희범)은 복잡한 컴퓨팅 운영 환경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가시성 확보를 위해 네트워크 분석과 보안 대응 정보를 제공하는 ‘딥 옵저버빌리티’ 클라우드 인프라 가시성 분석 통합 솔루션인 ‘호크(Hawk)’를 발표하고, 국내 금융, 공공 및 서비스 제공기업(SP)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기가몬은 IT 인프라의 복잡성을 해결하고, 기업에 필요한 성능과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네트워크와 보안을 융합하는 새로운 모델로 차세대 ‘네트워크 패킷 브로커(NPB)’ 플랫폼을 제시하고 있다. 차세대 NPB 플랫폼은 물리적인 환경은 물론 가상화,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 데이터를 기가몬의 NDR(Network Detection and Response) 솔루션인 위협 인텔리전스나 기업이 보유한 다양한 보안 및 성능 분석 툴에 전달해 유연하고 경제적인 보안 인프라 구현을 지원한다.

기가몬의 NPB 플랫폼은 네트워크 트래픽 수집 제약 해소는 물론 다양한 링크 스피드 지원을 통해 보안 및 분석 장비 인터페이스 제약까지 해소해 다양한 환경에 걸친 가시성을 확보한다. 또한 SSL/TLS 복호화를 통해 개별 툴들의 암·복호화 작업을 일괄 처리하고, L7 기반 패턴 트래픽 필터링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세션 필터링도 지원해 성능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SIEM/분석 장비로 메타 데이터만 전송하는 것은 물론 패킷 분할을 통한 패킷 사이즈 최적화, 다중구간에서 수집된 중복 패킷 제거, GTP 트래픽 필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더불어 수집된 트래픽을 다수의 분석 및 모니터링 툴로 전달해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고가용성 이중화 구성, 비대칭 라우팅 지원, 인라인 바이패스, 통합 콘솔 등을 통해 보안 인프라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기가몬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가시성 격차 해소를 위한 솔루션으로 호크도 제공한다. 호크는 모든 클라우드 네트워크에서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석할 수 있는 가시성 및 분석 패브릭 솔루션으로, 업계 유일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트래픽 가시성 통합 분석 솔루션으로 △모든 클라우드에 대한 높은 가시성 제공 △기존 네트워크 도구를 사용해 클라우드 가시성 확보 △클라우드 도구에 대한 네트워크 가시성 확보 등과 같은 특징을 제공한다. 

조직은 기가몬 호크를 통해 보안 및 규제 준수의 사각지대를 제거하고,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간소화하며, IT 팀, 클라우드 운영팀, 정보보안 팀이 기존 물리적인 환경뿐만 아니라 가상화 환경 및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포괄적인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기가몬의 사이먼 리 APJ 세일즈 총괄 부사장(VP)은 “기가몬은 심층적인 딥 옵저버빌리티(Deep observability) 기반의 네트워크 가시성 솔루션 분야 기업으로, 세계 조직들의 신속한 운영과 보안 유지 및 혁신을 지원한다. 기가몬은 업계 최초의 유연한 가시성 및 분석 패브릭 솔루션을 제공하여 ‘클라우드 도구에 대한 네트워크 가시성 확보’ 및 ‘네트워크 도구를 사용해 클라우드 가시성 확보’를 지원함으로써 클라우드 가시성 격차 해소를 돕는다”며, “딥 옵저버빌리티를 통해 기업 고객들은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거버넌스를 보장하고, 성능 병목 현상의 근본 원인을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으며, 최신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IT 인프라 관리와 관련된 운영 추가 자원(오버헤드)의 소모를 줄일 수 있어. 궁극적으로 기업은 클라우드의 완벽한 전환을 구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가몬코리아 박희범 지사장은 “디지털 혁신 및 원격 근무의 확산으로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환경으로 전환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딥 옵저버빌리티를 지원하는 기가몬의 가시성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기가몬은 업계 최초의 탄력적인 가시성 및 분석 솔루션과 함께 실시간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정보를 제공하여, 보안 및 성능 사각지대를 제거하여 IT팀의 선제적 대응을 지원함으로써, 전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네트워크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한 조직은 고객의 디지털 경험 개선과 내부 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라고 말하며, “고객이 위험을 최소화하고 탄력적인 디지털 인프라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딥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에 투자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기가몬이 새로운 성장 단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국내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