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 GS인증 1등급 획득
토마토시스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 GS인증 1등급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6.3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의 '엑스테스트' 솔루션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토마토시스템의 '엑스테스트' 솔루션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클라우드 기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eXTest)’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엑스테스트’는 프로젝트 표준 및 공통 준수,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토마토시스템 UI/UX 개발툴 ‘엑스빌더6’로 개발된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 프로젝트에서 사전 정의된 UI 표준 준수 여부를 자동으로 체크해 준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별도 프로그램이나 장비 설치 없이 손쉽게 엑세스가 가능하다.

프로젝트에서 모든 개발자들이 공통 표준과 가이드라인을 100% 준수하며 개발하기는 힘든 상황. 개발자 각자의 코드 스타일이 존재하며 당장의 기능구현에 급급해, 이러한 표준화 과정이 뒷전으로 밀릴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측은 개발과 동시에 ‘엑스테스트’를 사용한다면, 오류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어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게 되며, 테스트 단계에서 수정사항이 몰리는 문제점을 사전에 해결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토마토시스템 최재석 전무는 “엑스테스트는 프로젝트의 전체 생산성 향상과 고품질 시스템 구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제품이며, UI/UX 개발툴 '엑스빌더6'와의 시너지가 상당할 것이다”며 “‘엑스빌더6’ 뿐만 아니라 타사 제품과도 호환이 될 수 있도록 개발 범위를 넓혀 나가며, 국내 UI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을 대표할 수 있도록 기술 및 제품 고도화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