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Z-소프트뱅크, 메타버스 영업점 선보인다
네이버Z-소프트뱅크, 메타버스 영업점 선보인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6.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페토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 오픈
네이버Z와 소프트뱅크는 제페토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를 오픈한다.
네이버Z와 소프트뱅크는 제페토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를 오픈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Z(공동대표 김창욱, 김대욱)와 일본 통신사 소프트뱅크(대표 미야카와 준이치)는 누적 가입자가 3억 사용자를 돌파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SoftBank Shop in ZEPETO)'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는 아바타나 채팅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숍이다. 오전 10시~오후 9시에는 실제 영업사원이 고객의 문의에 직접 답변을 제공하고, 영업시간 외에는 AI봇을 통해 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

또 제페토 내에서 포토 부스, 한정 아이템 등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제페토 소프트뱅크 샵에서 담당 직원의 제품 설명을 듣고 공식 온라인숍으로 이동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고,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 

아울러, 소프트뱅크와 와이모바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액세서리, IoT 제품을 판매하는 공식 스토어와의 제휴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희빈 네이버제트 일본 리드는, “제페토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MZ세대 고객들의 요구를 가장 즉각적이고 편리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 중 하나라고 자부한다”며, “향후 제페토 플랫폼 상에서 가상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브랜드 경험을 넓혀갈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