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수산아이앤티, 유해사이트 격리 접속 솔루션 사업화 업무협력
소프트캠프-수산아이앤티, 유해사이트 격리 접속 솔루션 사업화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6.2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필 소프트캠프 부사장(왼쪽)과 김종우 수산아이앤티 사업총괄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종필 소프트캠프 부사장(왼쪽)과 김종우 수산아이앤티 사업총괄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가 수산아이앤티(대표 이홍구)와 ‘유해사이트 격리 접속 솔루션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리모트 브라우저 격리 기술이 도입된 소프트캠프의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와 수산아이앤티의 ‘유해사이트 차단 솔루션’을 결합시켜 유해사이트 격리 접속 솔루션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는 브라우저 격리 기술이 적용된 원격 브라우저 격리 솔루션이다. 분리된 브라우저 환경에서 접속화면만을 사용자에게 전송하기 때문에 서버 접속 및 검색활동 등의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험으로부터 기업의 네트워크와 장치를 보호한다. 

기존의 ‘유해사이트 차단 솔루션’은 웹 필터를 통해 보안이 검증된 사이트는 직접 접속하고 일반(또는 유해) 사이트는 차단하는 방식이었지만, 브라우저 격리 기술을 접목시키게 되면 일반 사이트 접속은 물론 화상 회의 접속, 전자민원 서류 출력 지원 등 원활한 업무지원이 가능하게 된다. 특히,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및 콘텐츠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해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김종필 소프트캠프 영업 부문 부사장은 “수산아이앤티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브라우저 격리 솔루션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양사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우 수산아이앤티 사업총괄(COO)은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소프트캠프와 협업하게 됐다”며, “유해사이트 차단 솔루션에 리모트 브라우저 격리 기술을 접목시킴으로써 보다 업그레이드 된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최적의 보안 솔루션 제공을 통해 소프트캠프와 함께 보안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