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마이크로 컨트롤러·설계 소프트웨어 출시
로크웰오토메이션, 마이크로 컨트롤러·설계 소프트웨어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6.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llen-Bradley Micro850 및 Micro870 2080-Lx0E 컨트롤러
앨런브래들리 마이크로850 및 마이크로870 2080-Lx0E 컨트롤러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자사의 커넥티드 컴포넌트 워크벤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앨런브래들리 마이크로850(Allen-Bradley Micro850) 및 마이크로870 2080-Lx0E 컨트롤러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출시로 장비 제조업체가 더욱 효율적으로 독립형 장비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컨트롤러는 정확한 데이터 보고를 위해 원격감시제어시스템(SCADA) 및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에 사용되는 개방형 표준 통신 프로토콜인 새로운 DNP3 프로토콜을 통해 프로젝트 구현을 용이하게 한다. 또한, 양방향 동시 및 교대 통신인 확장된 DF1을 지원해 전체 및 반(half) 이중화 모드와 무선 모뎀 모드를 통해 CIP 시리얼 통신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연결성은 특히 용수 및 폐수 산업에서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확장된 프로토콜 지원은 마이크로로직에서 마이크로800으로 컨트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때 전환 위험을 최소화한다. 사용자는 향상된 컨트롤러 실행 및 I/O 응답 성능으로 생산성을 높여 설계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프로젝트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커넥티드 컴포넌트 워크벤치 소프트웨어 버전 20.01의 새롭고 향상된 기능은 설계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마이크로 컨트롤 시스템으로 구축된 독립형 장비 개발을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업로드 및 다운로드 성능이 각각 23% 및 40% 향상된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덕분에 개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는 반 이중화 모드와 무선 모뎀 모드를 포함한 확장된 DNP3 및 DF1 지원을 통해 구성을 용이하게 하고 더 많은 용수 및 폐수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메모리 모듈에서 새로운 암호 설정 및 확인과 사용자 프로젝트 암호화 및 복호화가 가능해 시스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커넥티드 컴포넌트 워크벤치 소프트웨어 버전 20.01은 마이크로850 및 마이크로870 2080-Lx0E 컨트롤러에 최소한으로 필요한 버전이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와 새로운 컨트롤러 사이 향상된 암호화 및 DNP3 통신의 보안 인증 버전 5(Sav5)를 통한 향상된 프로토콜 인증으로 더욱 안전한 프로그래밍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