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컨설팅, NDS와 클라우드·빅데이터·AI 사업 협력
딜로이트컨설팅, NDS와 클라우드·빅데이터·AI 사업 협력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6.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진석 딜로이트컨설팅 대표(왼쪽)와 김중원 NDS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진석 딜로이트컨설팅 대표(왼쪽)와 김중원 NDS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딜로이트컨설팅코리아(대표 홍진석)는 엔디에스(NDS, 대표 김중원)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AI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딜로이트컨설팅과 NDS는 ‘클라우드∙AI∙빅데이터 플랫폼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업 분야별로 특화된 ’버티컬 클라우드’의 효용성 및 빅데이터∙AI사업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버티컬 클라우드는 산업별로 필요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패키지로 묶어 제공하는 방식으로, 클라우드 기반 역량을 빠르게 다각화할 수 있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이 용이할 뿐 아니라 업무 효율성 역시 향상시킬 수 있다. 

양 사는 먼저 금융, 제조, 헬스케어산업 중심으로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시키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과 AI기술을 활용해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시스템 및 생산자동화 영역에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딜로이트 컨설팅 AI LAB’을 활용해 고객사의 데이터 활용 니즈에 맞춰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개발 및 데이터 분석 기술 내재화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홍진석 딜로이트컨설팅 대표는 “이번 NDS와의 협업을 통해 산업특화형 클라우드 도입은 물론 데이터 분석 플랫폼 활용을 통해 클라우드 관련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금융, 제조, 헬스케어 산업군을 시작으로 버티컬 클라우드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중원 NDS 대표는 “딜로이트컨설팅의 데이터분석 역량 및 기술 전략 컨설팅 전문성과 NDS의 클라우드 아키텍팅, 구축 및 운영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클라우드 관련 사업제안, ISP, 수행단계에서 더 많은 사업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