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SIG,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발표
블루투스SIG,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6.0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오라캐스트
블루투스 오라캐스트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블루투스SIG가 9일 블루투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오디오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갖춘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했다.

기존에 ‘오디오 공유’라고 알려졌던 이 새로운 기능은 이제 ‘오라캐스트(Auracast)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로 불리게 된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노트북, TV 또는 공용 방송 설비와 같은 오디오 디바이스에서 스피커, 이어폰 또는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포함한 주변의 블루투스 디바이스에서 수신기의 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오디오를 송출할 수 있다. 

마크 파월 블루투스SIG CEO는 “블루투스 오디오의 영향은 막대하다. 두 대의 블루투스 디바이스 사이의 간단한 무선 오디오 연결을 통해, 우리의 도로를 더 안전하게 하고, 우리의 삶을 더 생산적으로 만들고, 음악, 팟캐스트, 비디오 스트리밍 및 모든 유형의 개인 오디오 경험을 더 편리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는 무선 오디오 시장의 또 다른 거대한 변화를 이끌 것이다. 블루투스 기술을 사용해서 오디오를 방송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됨으로써 개인 오디오의 형태가 바뀌게 될 것이다. 공공장소 등의 공간에서도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접근성이 좋아져서 더욱 향상된 오디오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