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법인 출정식 진행…"클라우드·IDC 역량 결집"
KT클라우드, 법인 출정식 진행…"클라우드·IDC 역량 결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6.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중점 경영방침 발표
KT클라우드 출정식 행사에서 윤동식 대표가 직원들에게 경영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KT클라우드 출정식 행사에서 윤동식 대표가 직원들에게 경영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법인 출범을 기념해 ‘kt cloud 출정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날아오르다, kt cloud’라는 부제로 신설 법인의 출발과 도약을 다짐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임·직원 400여명과 KT 구현모 대표 등 주요인사들이 참석했다.

KT클라우드는 디지털 인프라 시장의 주도권 강화를 위해 KT의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부문을 별도 법인으로 분사하여 지난 4월 1일 출범했다. 특히 지난 5월 31일에는 kt ds의 클라우드사업을 양수하여 그룹 내 분산되어 있던 클라우드 전문 인재와 역량을 한 곳에 모았고, 다양한 분야의 신입 및 경력직원을 선발하며 DX전문회사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

행사에서 윤동식 대표는 경영 비전에 대해 발표하며 ‘고객중심’의 5대 중점 경영 방침을 밝혔다. 윤 대표는 데이터센터 공급을 확대하고 공공 클라우드, AI 클라우드 시장의 리더십을 확보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는 ▲지속성장, 외부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신속하게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파트너 사와의 전략적 ▲제휴투자, 컨설팅 파트너(MSP) 및 솔루션 파트너(SaaS)와 동반 성장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상생협력, 서비스 품질 제고와 안정 운영에 만전을 기하는 ▲품질최우선,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고 체계적인 관리와 함께 성과 보상을 강화해 업계 경쟁력을 확보하는 ▲인재육성 등을 강조하며 비전을 제시했다.

KT 구현모 대표는 “KT클라우드가 국내 최고의 사업자로서 우리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우리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의 DX 강국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자”고 당부했다.

KT클라우드 윤동식 대표는 “DX 전문회사로 빠른 의사결정과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투자, 사업 전문성을 확보해 시장을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