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청소년 대상 해커톤 대회 연다
신세계아이앤씨, 청소년 대상 해커톤 대회 연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6.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5일까지 참가자 모집
신세계아이앤씨는 청소년 대상으로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청소년 대상으로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대표 손정현)가 청소년 대상 해커톤 대회 ‘헬로 뉴( ) 월드(Hello New( ) World)’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해커톤 대회 ‘헬로 뉴( ) 월드’는 IT기술 기반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 IT 인재를 육성하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프로그래밍에 사용되는 ‘Hello World’와 ‘( )’를 이용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며 새로운 세상을 함께 그리자는 의미를 담았다.

신세계아이앤씨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진행하고,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해커톤대회는 오는 7월 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04년~2006년생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최대 4명까지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올해 ‘헬로 뉴( ) 월드’는 오는 8월 18일(목)부터 19일(금) 1박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15팀이 대회에 참가하며, 아이디어 제안, 프로토타입 개발 등 과정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해커톤 대회 참여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IT교육부터 사회문제분석,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등 참가자 대상 사전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팀에게는 상금 총 800만원을 지원하며, 참가팀이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도록 개발비, 특허 출원 등 지식재산권 비용 등 팀 당 최대 300만원의 후속 지원도 진행한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해커톤대회 ‘헬로 뉴( ) 월드’는 청소년들이 새로운 관점에서 사회 문제를 바라보고 IT 기술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 I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