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스마트워치용 ‘네이버페이 워치앱’ 선보여
네이버파이낸셜, 스마트워치용 ‘네이버페이 워치앱’ 선보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6.0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워치·갤럭시워치로 포인트 QR 결제 가능
네이버페이 워치앱
네이버페이 워치앱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페이가 지갑이 필요 없는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 손목 위의 스마트워치 만으로 가능한 ‘더’ 간편한 결제 서비스로 진화했다.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이 스마트워치에서 이용 가능한 ‘네이버페이 워치앱’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애플워치 및 갤럭시워치에서 이용 가능하며, 특히 국내에서 애플워치만으로 이용 가능한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네이버페이가 유일하다. 

최진우 네이버페이 총괄은 “네이버페이 워치앱은 기존 네이버페이 앱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제안해온 서비스로, 스마트워치 보급률이 높은 MZ세대 사용자에게 소구하고, 지갑 뿐만 아니라 휴대폰을 꺼내지 않아도 결제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했다”고 말했다. 

네이버페이 워치앱은 현재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 가능한 QR 현장결제를 제공하는데,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휴대폰에서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 앱을 이용한다면 스마트워치에도 네이버페이 앱을 설치할 수 있는데, 휴대폰 페어링을 통해 최초 로그인 후 앱을 열고 포인트 화면을 터치하면 결제가 가능한 QR코드가 바로 뜬다. 결제 시 부족한 포인트는 사용자의 네이버페이 계정에 연동된 충전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된다. 카드를 연동한 결제는 오는 3분기 중 출시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워치앱은 애플워치 시리즈3 이상의 모든 모델, 갤럭시워치4 및 워치4 클래식 모델에서 이용 가능하며, 통신 기능을 탑재한 셀룰러 모델이라면 모바일을 가까이 소지하지 않고서도 결제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추후 새로운 스마트워치 기종 출시 시 적극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