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 대학생 맞춤형 활용처 확대…디지털한 인증 생태계 확대
네이버 인증서, 대학생 맞춤형 활용처 확대…디지털한 인증 생태계 확대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6.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학생동문인증 서비스
네이버 학생동문인증 서비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학생·동문인증 서비스’의 활용 범위를 넓히며 디지털 인증 생태계를 더욱 확장한다.

네이버는 ‘학생·동문인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제휴처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관련 서비스는 이달 2일부터 적용됐고, 인증 서비스의 상세 화면을 통해 에버랜드 리조트, 현대백화점에서 이용 가능한 맞춤 혜택도 확인할 수 있다.  

‘학생·동문인증’은 네이버앱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동문 인증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편리한 인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물 학생증의 위변조, 도용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12월 연세대학교를 시작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등 다수의 학교와 긴밀한 협력을 맺으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제휴 확대로 학생·동문인증 서비스 이용자는 에버랜드 리조트와 현대백화점에서 편리하게 동문임을 증명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에버랜드 리조트는 네이버 학생증을 학생 할인가의 티켓 구매를 위한 신분 증명 수단으로 사용할 방침이며, 현대백화점은 서비스 이용자에게 유플렉스 카페 5천원 이용권, 무료 주차권, 화장품 1만원 금액 할인권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네이버 황지희 전자서명인증센터장은 “네이버는 학생·동문인증을 비롯해 네이버 자격증, 네이버 전자증명서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인증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련 제휴처 확대 및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자의 간편하고 안전한 인증 경험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