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위협 인텔리전스 ‘콘텍사’ 발표…멀티 클라우드 횡적 보안 강화
VM웨어, 위협 인텔리전스 ‘콘텍사’ 발표…멀티 클라우드 횡적 보안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6.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 콘텍사
VM웨어 콘텍사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라구 라구람)가 3일 VM웨어의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사용자 기술 전반에 적용되는 완성형 위협 인텔리전스 'VM웨어 콘텍사(VMware Contexa)'를 발표했다.

VM웨어는 오는 6일 개최되는 글로벌 보안 행사 RSA 컨퍼런스 2022를 앞두고 VM웨어 특유의 횡적 보안(lateral security) 기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VM웨어 콘텍사를 발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의 최신 및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한 보안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VM웨어는 전통적인 보안 애널리틱스에 대한 관점을 전환하고 자사의 보안 및 관리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한다.

VM웨어 콘텍사는 다른 솔루션은 식별할 수 없는 위협까지 확인하고 차단할 수 있는 완성형 위협 인텔리전스 클라우드다. 인프라 내 독점적 위치에 자리하기 때문에 사용자부터 기기, 네트워크, 런타임,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최신 앱과 기존 앱의 내부 작동을 관찰하고 파악할 수 있다.

VM웨어 콘텍사는 기술 파트너십을 통해 확보되고 전략적으로 선별된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를 비롯, 매일 1조 5천억 개 이상의 엔드포인트 이벤트 와 100억 개 이상의 네트워크 흐름 을 기록하고 처리한다. 이 방대한 자료는 VM웨어의 위협 분석 팀 및 사고 대응 협력사의 500명이 넘는 연구원들의 통찰력, 그리고 머신 러닝을 통해 다시 한번 분석된다. 

VM웨어 콘텍사는 VM웨어의 모든 보안 제품에 통합돼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 VM웨어는 과거 가상화 분야를 앞장서서 개척한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가상 머신(VM) 보호를 선보이며, 모던 앱 보안 혁신까지도 선도하고 있다.

톰 길리스 VM웨어 네트워킹 및 보안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최근 보안 위협은 취약성을 악용하기 위해 신분을 도용하고 일상적인 노이즈에 숨는 등 침투 전술이 나날이 교묘해지고 있다.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횡적 보안이 새로운 전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VM웨어는 아키텍처의 이점과 VM웨어 콘텍사를 결합해 엔드포인트에서 실행되는 모든 프로세스, 네트워크를 통과하는 모든 패킷, 모든 액세스 포인트, 기존 및 모던 앱 전반의 내부 작동을 독점적으로 확인함으로써 다른 솔루션은 식별할 수 없는 위협을 차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