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데나 프로토콜, ‘폴리곤’과 전략적 파트너십…블록체인 게임 길드 생태계 확장
루데나 프로토콜, ‘폴리곤’과 전략적 파트너십…블록체인 게임 길드 생태계 확장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2.06.0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게임파이(GameFi)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이 블록체인 게임 길드 사업과 P2E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해 이더리움 레이어2 서비스 폴리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유저들은 루데나 프로토콜이 최근 출시를 발표한 폴리곤 기반의 루데나 월렛을 통하여 스테이킹, NFT 마켓플레이스 거래, P2E 게임 플레이, 게임 아이템 및 자산 관리 등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루데나 생태계에 참여하는 게임 길드원들은 이와 같은 활동들을 루데나 월렛에 보유한 LDN 및 NFT 자산을 기반으로 기여도에 따라 레벨을 부여받고 길드 수익 또한 나누어 받을 수 있다. 

이번 폴리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루데나 프로토콜은 폴리곤 생태계에서 최초로 모바일 네이티브앱을 지갑과 연동하였으며, 루데나 생태계 내에서 이루어지는 유저들의 모든 활동이 낮은 가스비와 빠른 처리속도로 이루어 지게 됨으로 게임파이 플랫폼으로 한층 더 높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폴리곤은 이더리움 기반의 거래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멀티체인이자 레이어 2(Layer 2) 확장성 솔루션이다. 하이브리드 PoS(Proof of Stake), 플라즈마 지원 사이드체인을 조합해 빠르면서도 저렴한 비용 지불을 가능케 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CEO인 조슈아 킴(Joshua Kim)은 “폴리곤의 강력한 기술력과 안정적인 생태계는 루데나 프로토콜이 만들고자 하는 블록체인 게임 길드 기반의 게임파이 생태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은 동남아시아 지역 및 글로벌 게이머들이 가스비 걱정없이 생태계내에 다양한 On-Chain Data(온체인 데이터)를 만드는 것이 큰 그림의 일부”라고 말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300만 이상의 게임 유저가 활동하는 블록체인 게임파이 소셜 플랫폼으로, 최근 블록체인 게임 길드 사업 강화를 발표하고, 6월 중에 NFT 마켓플레이스 정식 출시 및 민팅 세일을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보카도 길드 등 글로벌 길드 및 30여개 이상의 글로벌 게임사들과 협력을 하고 있는 루데나 프로토콜은 8월 중 자체 퍼블리싱한 블록체인 게임 캐니멀클래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