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 공략 나선다
신세계아이앤씨,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 공략 나선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6.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샤크코리아와 MOU 체결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왼쪽)와 이병한 블루샤크코리아 회장이 서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왼쪽)와 이병한 블루샤크코리아 회장이 서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대표 손정현)가 고성능 스마트 전기 스쿠터 브랜드 블루샤크코리아(회장 이병한)와 손잡고 국내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이번 협약으로 블루샤크코리아의 전기 스쿠터를 온라인 몰에서 판매한다. 추후에는 배달 대행 등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기업 대상 B2B판매로 확장하고,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BSS) 구축에 협력하는 등 국내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그 동안 디바이스 유통 사업으로 탄탄하게 구축한 온·오프라인 채널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 스쿠터 B2C 판매를 본격화한다.

신세계아이앤씨 손정현 대표는 “대기 오염과 소음 문제로 전기 이륜차로의 빠른 전환이 요구되는 시점에 블루샤크코리아와 협업으로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IT기술이 결합된 차세대 모빌리티의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고, 동시에 충전 인프라 확산을 통한 국내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블루샤크코리아의 이병한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자사 채널 외에 최초의 온라인 유통 채널을 마련하게 됐다”며, “제품 개발 단계부터 전기 자동차 기술이 접목되어 기존 전기 스쿠터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블루샤크 R1 라이트는 젊은 현대인들을 위한 최상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