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에이텍에이피, 디지택트 화상시스템 업무 협력
시스코-에이텍에이피, 디지택트 화상시스템 업무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공동 마케팅 및 브랜딩 제휴
박응민 에이텍에이피 대표(왼쪽)와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응민 에이텍에이피 대표(왼쪽)와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시스코시스템즈와 에이텍에이피가 금융권 디지택트(Digi-tact: Digital Contact) 수요 및 관련 솔루션 개발과 사업 전략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각자의 사업 분야에서 다져진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금융권 디지택트 관련 요건에 대한 경험을 상호 결합하여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이를 위한 전략 수립과 영업 기회 발굴을 위해 협력한다. 

이번 MOU를 통해 시스코와 에이텍에이피는 시스코의 협업 솔루션을 활용해 국내 금융 및 유통 기업 고객에게 안정성, 개방성, 보안성은 물론 기존 투자에 대한 보호를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 개발 및 보급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부상하고 있는 디지택트 솔루션은 금융기관 등 영업점 내 일시적 인력 부족이나 상시 인력 배치가 어려운 상황에서 업무 진행이 가능한 각종 디바이스와 영상회의 장비가 일체화된 데스크형 키오스크로 화상상담 창구에 주로 활용된다. 디지택트 솔루션은 화상상담 전문직원이 고객에게 화상상담을 제공해 고객이 영업점의 대면 상담에 준하는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양사는 제품 기획, 공동 연구 및 사업 개발 분야에서도 협력하며, 금융권 기반의 수요에 국한하지 않고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원격인력 활용에 대한 사업 기회를 물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솔루션 대비 높은 실시간 영상 퀄리티 제공 뿐만 아니라 금융 솔루션에 필수적인 안정성과 보안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단순 영상 분야 기술력만이 아닌 금융권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함께 요하는 것으로 네트워크 및 보안 분야의 강자인 시스코와 금융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에이텍에이피 간의 시너지가 특히 기대되는 영역이다. 

또한, 향후 개발 솔루션을 통한 시스코 에코시스템 파트너(Cisco Ecosystem Partner) 등록과 ‘Powered By Cisco’ 등 브랜딩 제휴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영업 활동 공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박응민 에이텍에이피 대표는 “이번 금융권 디지택트 수요 개발 및 공동 대응을 위해 시스코와 협력하게 됐다”며, “시스코의 기술력과 솔루션을 통해 양사의 협업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국내 금융 사업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에이텍에이피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 간 비즈니스 사례를 공유하고 금융권 공동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회를 발굴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