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K-쉴드 주니어 제8기 교육생 모집
KISA, K-쉴드 주니어 제8기 교육생 모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5.2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는 K-쉴드 주니어 제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KISA는 K-쉴드 주니어 제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함께 실무에 즉각 투입 가능한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을 양성하는 ‘K-쉴드(K-Shield) 주니어 제8기 교육생’을 오는 6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KISA는 정보보호 현장의 인력수요에 맞는 교육을 위해 ‘보안사고 분석대응’, ‘정보보호 관리진단’으로 구분해 신청을 받던 기존 교육과정을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양성‘ 과정으로 통합하는 등 개선된 K-쉴드 주니어 시즌2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생은 심화 수강에 필요한 핵심 기본 지식을 담은 ▲공통 교육을 받은 이후, 관심 있는 ▲직무별 심화 교육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직무별 심화 교육은 정보보호 채용시장에서 요구하는 직무 6종으로 구성됐다. K-S쉴드 주니어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대학 최종학년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KISA 윤승한 사이버보안인재센터장은 “정보보호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를 도출하여 교육에 적용하고, 해커의 전략적 전술·기술·절차(TTPs)를 접목한 직무별 심화 교육과정을 신규 개설했다”며, “KISA는 새롭게 개편된 K-쉴드 주니어 시즌2를 통해 정보보호 산업계가 필요한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