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베트남서 AI 해커톤 개최
네이버, 베트남서 AI 해커톤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5.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전역서 총 80팀, 300여 명 참가
네이버와 베트남 하노이과기대는 베트남 최초로 AI 해커톤을 개최했다.
네이버와 베트남 하노이과기대는 AI 해커톤을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와 베트남 공과대학인 하노이과학기술대학(HUST)이 베트남 최초의 AI 해커톤 ‘BK.AI-네이버 챌린저(NAVER Challenge) 2022’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2019년 데뷰(DEVIEW)에서 한-일-프-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AI 연구 벨트’ 구축을 선언, 2020년 HUST를 동남아 첫 파트너로 맞이하고 지난해 공동 AI 센터를 함께 오픈했다. 베트남 최초의 AI 해커톤이기도 한 이번 행사를 한국 대표 IT 기업인 네이버가 함께 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5월 21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이번 해커톤에는 베트남 전역에서 총 80팀, 3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하며 현지 AI 연구 커뮤니티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이번 AI 해커톤의 공모 분야는 자연어이해(NLU, 제스쳐 인식, OCR 등 총 세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80팀 중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안한 15팀이 본선에 진출했고, 각 부문 별로 3개 팀이 우승하여 1,000달러의 상금을 획득했다.

박동진 네이버 베트남 책임리더는 “코로나 상황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어 상대적으로 소규모로 개최했음에도 공모 2주만에 많은 참가자들의 신청이 쇄도했다”며 “이번 AI 해커톤을 계기로 글로벌 AI 연구 벨트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HUST와 함께 베트남 현지 R&D 및 인재 양성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