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지속가능한 데이터 센터 위한 2가지 투자전략 발표
인텔, 지속가능한 데이터 센터 위한 2가지 투자전략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연구개발 메가 랩 위해 7억 달러 이상 투자
개방형 IP 액체 침지 냉각 솔루션·레퍼런스 디자인 선봬
인텔이 7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설립할 연구소 예상도
인텔이 7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설립할 연구소 예상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20일 보다 지속 가능한 데이터 센터 기술 솔루션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두 가지의 새로운 투자전략을 발표했다.

먼저, 인텔은 20만 평방 피트(약 18,580 평방 미터) 규모의 최첨단 연구 개발 메가 랩을 위해 7억 달러 이상을 투자한다. 이 연구소는 혁신적인 데이터 센터 기술과 난방, 냉방 및 물 사용과 같은 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인텔은 기술 업계 최초로 개방형 IP 액체 침지 냉각 솔루션과 레퍼런스 디자인을 선보였다. 인텔은 대만에서 시작된 초기 설계 개념 증명(PoC)을 통해 전 세계 생태계에 걸쳐 액체 침지 냉각 솔루션 구현을 단순화하고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산드라 리베라 인텔 데이터 센터 및 AI 그룹 총괄 겸 수석부사장은 “이번에 발표한 투자는 글로벌 파트너십에 대한 인텔의 노력을 잘 보여준다”며, “데이터 센터와 관련 설계의 미래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술과 프랙티스를 기반으로 한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매일 이어가는 인텔의 노력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번 발표한 두 가지 투자는 중요한 글로벌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술 생태계를 통합하려는 인텔의 지속적인 노력을 방증한다. 

새로운 연구소는 침지 냉각, 물 사용 효율성, 열 회수 및 재사용과 같은 분야에 집중한다. 해당  연구소는 오리건州 힐스보로 소재 존스 팜 캠퍼스에 위치할 예정이며, 2023년 말 개소를 목표로 올해 착공한다. 또한 인텔 제온, 인텔 옵테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및 스위치 기어, 인텔 애질렉스 FPGA, Xe 아키텍처, 하바나 가속기 및 개발 중인 제품을 포함한 인텔의 데이터 센터 제품 포트폴리오를 검증, 테스트 및 활성화한다. 연구소는 고객과 파트너가 다양한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인텔 제품을 살펴보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첨단 기술 쇼케이스를 개최해 생태계 전반에 걸쳐 이러한 새로운 기술을 신속하게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업계 최초의 개방형 IP 데이터 센터 액체 침지 냉각 솔루션 및 레퍼런스 설계는 개방적이고 배포가 용이하며 확장가능한 종합 냉각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파트너는 데이터 센터 전력 밀도가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하여 인텔 솔루션을 빠르게 도입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초기 솔루션 및 설계 개념 증명을 인텔 대만 및 현지 생태계와 협력하여 단계적으로 완료하며, 글로벌 적용을 계획하고 있다. 인텔은 파트너와 협력하여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고 검증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