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S테크놀로지, 보안솔루션 ‘디펜직스’로 자동차 사이버 보안 확대
KMS테크놀로지, 보안솔루션 ‘디펜직스’로 자동차 사이버 보안 확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5.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S테크놀로지는 보안 솔루션 디펜직스로 자동차 사이버 보안을 확대한다.
KMS테크놀로지는 보안 솔루션 디펜직스로 자동차 사이버 보안을 확대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KMS테크놀로지(대표 이창표)는 16일 자동차 사이버 보안 표준 준수와 위협 대응을 위해 차량용 네트워크 프로토콜 및 파일 퍼징 테스트 솔루션인 ‘디펜직스(Defensics)’를 통해 자동차 프로토콜 지원 강화를 발표했다. 

디펜직스는 차량의 알려지지 않은 취약점과 보안 결함을 자동으로 탐지하여 자동차 사이버 보안 법규(WP.29, UNR-155, CSMS)를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CAN, 차량용 이더넷,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과 같은 네트워크 프로토콜과 각종 미디어 파일을 지원한다.

디펜직스는 퍼징 테스트 도구로서 20년 동안 '퍼징 테스트 솔루션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자동차 사이버 보안 기술 표준에서 퍼징 테스트를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여, 디펜직스는 자동차 전용 프로토콜, 인포테인먼트, 외부 통신 등 자동차 사이버 보안 퍼징 테스트를 폭넓게 지원하고 있다. 

디펜직스는 차량의 공격 벡터가 되는 통신 프로토콜과 파일에 잠재되어 있는 알려지지 않은 취약점과 보안 결함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는 퍼징 테스트 도구다. 퍼징은 오작동을 유발할 수 있는 무작위 데이터를 입력하여 취약점을 찾는 테스트 방식이다. 또한, 디펜직스는 차량 내외부에서 사용되는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있다. 

KMS테크놀로지 솔루션 사업부 김상모 이사는 “KMS테크놀로지는 디펜직스의 자동차 사이버 보안 기능 확대와 더불어, 사이버 보안 표준 및 법규에서 의무화하고 있는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점검 전 영역에 대한 대응 방안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국내 기관 및 기업의 개발, 검증, 운영 단계에 최적화된 사이버 보안 점검 방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