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카카오,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 협력
한국전파진흥협회-카카오,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 협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5.0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카카오는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카카오는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카카오와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는 양 기관이 클라우드컴퓨팅 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의기투합하여 성사되었으며, 과정의 설계·운영부터 시작하여 취업연계의 전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의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교육과정이다. 

양 기관은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을 개설하고 ‘카카오 클라우드 엔지니어 과정’과 ‘카카오 클라우드 개발자 과정’으로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은 카카오클라우드 사내망을 활용한 특화실습 및 프로젝트 기술교육 후 카카오로 취업 연계되는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카카오 공용준 기술전략실 클라우드 기술이사는 “이번 과정을 통해 교육받은 수강생들이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충실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잠재력을 갖춘 디지털 혁신 인재들을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해 사회적 고용 창출 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송정수 상근부회장은 "이번 카카오와 클라우드 기술인력을 직접 양성하는 만큼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국내 SW취업시장에 좋은 활기를 불어넣어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적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