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완료
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완료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5.0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
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투자상품을 선제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위험에 적시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은행의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은 투자상품에 대한 관심 증가에도 이를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점검하는 위험관리 체계가 부족하다는 점과 은행 자산에 대한 리스크 관리노하우를 손님이 보유한 자산에도 적용하여 수익은 물론 위험요인까지 관리하고자 금융권 최초로 개발되었다.

이번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의 개발로 ▲내·외부 데이터 산출 및 분석을 통한 상시 모니터링 실시 ▲이상징후 발생 시 위험 정보 알림과 공유를 통한 신속한 점검 및 대응 ▲손님 별 맞춤 위험관리 컨텐츠의 지속적인 제공을 통해 상품의 선정·판매·사후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의 리스크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부적격 운용사, 증권사, 보험사를 조기 식별하여 위험 상품 선정을 미연에 방지하고, 투자상품의 위험을 점검하여 손님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상품 판매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이인영 소비자보호그룹장은 “이번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통해  ‘손님 중심’의 리스크관리를 통한 신뢰 강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