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전기차 충전소 구축·운영·관리 토탈 서비스 출시
아우토크립트, 전기차 충전소 구축·운영·관리 토탈 서비스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4.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토크립트는 전기차 충전소 구축·운영·관리 토탈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우토크립트는 전기차 충전소 구축·운영·관리 토탈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우토크립트(대표 김의석)는 충전 사업자를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서 운영 및 관리까지 사업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기차 충전 운영관리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아우토크립트가 충전 사업자를 위한 인프라 운영·관리 서비스 사업을 개시함으로써 별도 시스템 개발이나 도입 부담 없이도 즉시 전기차 충전 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우토크립트의 전기차 운영관리 서비스는 전기차 충전 사업을 시작하는 준비 단계의 컨설팅에서부터 케이블만 연결하면 충전 및 결제가 즉시 진행되는 '플러그 앤 차지(Plug and Charge)' 시스템 도입, 충전기 설치 공사 및 운영 관리, 정기점검 및 긴급출동 콜센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사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턴키로 제공한다.

또한 전기차 충전 통신규약 OCPP 프로토콜 및 보안이 적용된 충전기 관제 시스템과 충전요금 최저가 비교 및 간편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충전국밥' 앱도 제공한다.

아우토크립트 김의석 대표는 "전기차는 사용자 그리고 사업자 모두에게 지극히 일상적인 사물인 만큼 기존 기술 서비스와는 달리 비기술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일반인 친화형 인터페이스가 중요하다"며, "아우토크립트가 제공하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스템과 함께 이번에 출시한 전기차충전 구축·운영·관리 토탈 서비스를 통해 진입장벽을 크게 낮춰 전기차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