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메타버스 이프랜드에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 개관
SKT, 메타버스 이프랜드에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 개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2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를 개관한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를 개관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국립극장과 협력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각종 문화 행사가 가능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를 29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SKT는 국립극장과 지난 12월 미래 세대를 위한 문화예술 콘텐츠의 디지털 전환과 확산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KT와 국립극장은 ‘해오름극장’과 ‘문화광장’ 등 국립극장의 다양한 시설을 이프랜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에 실감나게 구현했다. 이프랜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는 실내·외 공연장에 설치된 무대와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국립무용단의 아름다운 안무를 모티브로 제작된 아바타 댄스 모션 10종을새롭게 추가해 모든 이용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장은 “국립극장과 이프랜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를 만들어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 예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와 결합한 수준 높은 공연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구 국립극장장(직무대리)은 “이번 이프랜드 내 국립극장 개관을 계기로 공연 분야도 메타버스를 접목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메타버스에 특화된 공연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