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기술 스타트업 지원 확대…2종 표준 제품군 제공
매스웍스, 기술 스타트업 지원 확대…2종 표준 제품군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2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 로고
매스웍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가 참신한 기술적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발표를 통해 기술 스타트업은 매트랩, 시뮬링크 및 100개가 넘는 툴박스를 포함하는 2종의 표준 제품군을 이용할 수 있다. 스타트업을 위한 제품군은 설계와 시뮬레이션, 테스트 및 코드 생성을 위한 풀스택 개발 툴을 제공한다. 기술 혁신을 이끌고 있는 많은 기술 스타트업들이 자금 한계로 인해 효율적인 툴을 구매하는 데 제약을 받고 있다.

이에 매스웍스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기술 스타트업이 비용에 대한 고민 없이 개념에서 최소 기능 제품을 빠르게 구현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원한다. 

특히, 이 제품군에는 매트랩 시뮬링크 관련 부가적인 기능에 대한 라이선스뿐만 아니라 교육 프로그램 및 아이디어를 제품화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매스웍스 전문가의 기술 지원도 포함되어 있다. 기술 스타트업들은 매스웍스 스타트업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활용해 제품과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도 있다.

매스웍스는 공학 및 과학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다. 의료 기술, 로봇공학 및 기타 업계에서 이미 7,000개의 스타트업이 매트랩을 사용 중이다. 

매트랩 제품 마케팅 데이빗 리치 부서장은 “수천 개의 스타트업과 협력해 왔으며, 최고의 툴을 사용하는 기업이 적은 위험으로 더 빠른 성공을 이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새로 출시된 스타트업 제품군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AI, 제어 설계, 물리적 모델링, 코드 생성, 클라우드 배포 등 매스웍스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포괄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