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앤씨텍, 아콘 맥포드 차량용 맥세이프 무선충전 핸드폰 거치대 4종 출시
케이앤씨텍, 아콘 맥포드 차량용 맥세이프 무선충전 핸드폰 거치대 4종 출시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2.04.2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앤씨텍(대표 최귀철)은 자사가 국내 독점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거치대 전문브랜드 아콘(ARKON)의 맥세이프(MagSafe) 무선충전 핸드폰 거치대 ‘맥포드(MagFOD)’ 신제품 라인업 4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콘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점을 두고 1988년부터 전세계 기업들의 OEM/ODM 파트너로써 태블릿PC,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위성 라디오 등의 모바일 기기와 전자기기 마운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국내 유통은 케이앤씨텍이 맡아 아콘 신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오고 있다.

그 중 아콘의 ‘맥포드’ 시리즈는 케이앤씨텍이 이달 국내에 런칭한 아콘의 신규 라인으로, 지난 18일 차량용 맥세이프 송풍구 거치대 등 4종을 첫 출시한 후 금번 4종을 추가로 공개하게 됐다. ‘맥포드’ 시리즈는 총 40종이 출시될 예정으로써 추가모델 출시와 동시에 순차적으로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추가 공개된 ‘맥포드’ 4종 모델로는 ‘로버스트 맥세이프 거치대(MWCRM323)’를 비롯해 ‘더블로버스트 맥세이프 거치대(MWCRM2X323)’, ‘로버스트 태블릿 앤 맥세이프 거치대(MWCTR323)’, ‘로버스트 듀얼태스킹 듀얼 맥세이프 거치대(MWC2RM323)’다. 이들 제품은 모두 차량용 컵홀더 맥세이프 거치대로써 설치나 거치 과정 없이 컵홀더에 간단히 넣는 것만으로 무중력 모니터 암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컵홀더 표준규격에 맞춘 만큼 벤츠거치대나 BMW거치대, 아우디거치대 등 차량에 따라 거치대를 찾지 않아도 모든 차량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 차량 외에 선물용으로도 적절하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맥세이프 거치대인만큼 마그네틱 기술을 이용한 애플의 전원 커넥터 방식으로 충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아이폰 유저들에게 특히 장점이 될 수 있으며, 아이폰 13/12 유저는 맥세이프 케이스와 함께 또는 케이스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폰11 등 맥세이프 미지원 모델 유저와 갤럭시 시리즈 유저도 암(arm)이 열린 상태로 대기중인 거치대에 핸드폰을 올려놓으면 암이 닫히고 무선충전이 되는 FOD 오토클램핑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케이앤씨텍은 업무와 캠핑용으로 애플 맥북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한 차량용노트북거치대도 오는 5월 중 총 10종이 동시에 추가로 출시를 확정한 상태다.

업체 관계자는 “아콘의 34년에 걸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다양한 용도, 형태, 목적에 따른 거치대들이 속속 선보여지고 있고 그 중 컵홀더 거치대, 헤드레스트거치대 등 국내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모델을 엄선해 소개해 오고 있다”며 “맥포드 시리즈 역시 이런 점에서 자신감 있게 선보이는 제품들이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