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소매·유통 업계 위한 엣지 솔루션·기술 발표
델테크놀로지스, 소매·유통 업계 위한 엣지 솔루션·기술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2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 인프라 간소화하고 고객 경험 향상
2022 델 테크놀로지스 엣지 솔루션 포트폴리오
2022 델테크놀로지스 엣지 솔루션 포트폴리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테크놀로지스는 유통 기업 및 소매 사업자들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설계된 엣지 솔루션을 출시하고 관련 기술을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오프라인 판촉에서부터 스마트 픽업, 자동 결제, 도난 방지 등 소매·유통 업계에서는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해 다양한 엣지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연구조사기관 451리서치와 델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소매 업계의 77%가 향후 2년간 엣지 기술 채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지역적으로 여러 곳에 점포가 분포되어 있는 경우, 총체적인 접근법에 기반하지 않으면 새로운 기술을 채택할 때마다 복잡성이 증가할 수 밖에 없고 솔루션 간에 사일로(silo)가 발생하여 IT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에 델테크놀로지스는 소매·유통 산업에 특화된 엣지 기술을 개발해 데이터센터에서 엣지까지 IT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확장하고 관리하며, 최적의 쇼핑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파트너사와 손잡고 매장 내 애플리케이션이나 디지털 AI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운용할 수 있게끔 지원할 계획이다.  

소매·유통 엣지를 위한 델 검증 설계(Dell Validated Design for Retail Edge)는 단일 인프라 스택에 엣지 인프라를 통합하여 구축, 관리, 지원 업무를 간소화한다. VM웨어 엣지 컴퓨트 스택이 통합되어 있으며, 모든 점포에 설치된 엣지 IT 환경을 단일 관리창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스템 상태를 빠르게 확인하고, 엣지단에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추가되는 엣지 로케이션으로 안전하게 확장시킬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딥 노스(Deep North)’의 지능형 영상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상품 진열, 분실 방지, 재고 관리, 결제 대기 최소화, 매장 내 직원 배치 등 매장 내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는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델은 이와 함께 인프라 포트폴리오 전반에 엣지 혁신을 더해 구축을 간소화하고 핵심 가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델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 사장은 “유통 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엣지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여러 기술을 도입하면서 복잡성이 크게 늘고, 관리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며, “델의 노하우로 엣지 관련 기술들의 도입과 구축 과정을 간소화해서 고객들이 엣지 데이터 분석과 빠른 의사결정, 쇼핑 경험 향상 등의 성과 달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