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전용5G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 출시
KT, 기업전용5G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4.1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CI
KT CI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기업전용5G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B2B)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더 빠른 속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기업전용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KT가 출시한 기업전용5G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는 기업전용5G 요금제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한도(300GB~200TB) 소진되면 3Mbps로 제어되는 속도를 최대 20Mbps로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는 제어 속도에 따라 ‘기업5G부가세이브’와 ‘기업5G부가 프리’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 부가서비스가 제공하는 10~20Mbps 속도는 유튜브의 1080P 고화질 영상을 끊어짐이나 화질 열화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수준이다. 통상적으로 유튜브의 1080P 고화질 영상을 무리 없이 감상하려면 5Mbps 이상의 속도가 필요하다.

지금까지는 기업전용5G 요금제 중 적은 한도를 제공하는 상품에 가입한 기업은 월 한도 소진 후 속도 제어를 받지 않으려면 고가의 상위 요금제에 가입할 수 밖에 없었지만 이번에 출시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면 한도 소진 후에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비교적 더 빠른 속도를 이용할 수 있다.

KT 민혜병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 본부장은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를 통해 기업전용5G 고객의 통신료 절감과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형태의 B2B 고객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