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아카데미, 강남구와 드론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한컴아카데미, 강남구와 드론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4.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IT융합 전문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오른쪽)와 정순균 강남구청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오른쪽)와 정순균 강남구청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컴아카데미(대표 이시연)가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와 함께 드론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양 기관은 드론 및 IT융합 교육 분야의 협력과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한컴아카데미는 5월부터 강남구민과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드론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IT융합 교육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민선7기 강남구는 4차 산업기술 체험·교육장인 ‘IT융합교육센터’를 지난 2월 개소하며, ‘스마트 글로벌 도시 강남’에 걸맞게 디지털 대전환 가속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다”며 “주요 대기업들이 자율주행자동차와 하늘택시로 불리는 UAM(Urban Air Mobility)을 미래 주력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강남구는 수준 높은 드론 및 IT융합 교육을 제공해, 4차 산업기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한컴아카데미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론 교육 서비스를 강남구를 비롯한 다양한 지자체 및 교육기관에 확대 공급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역 협력형 교육 모델로 확립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